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한복, 런던 패션쇼 무대에 오른다...김연아 디자인 개발에 참여
상태바
한복, 런던 패션쇼 무대에 오른다...김연아 디자인 개발에 참여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2.09.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한복 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김연아가 참여한 한복 화보(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 주영한국문화원과 함께 9월 27일(화) 오후 7시(현지 시각), 런던에 있는 주영한국문화원에서 ‘한복 패션쇼, 한복 웨이브(Hanbok Wave)’를 열고 세계적 스포츠 스타 김연아 씨가 직접 디자인 개발에 참여한 한복을 선보인다.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번 한복 패션쇼에서는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의 개성과 이미지에 맞춘 한복을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은 한류 문화예술인과의 협업을 통해 한복업계가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김연아 씨가 한복 디자인 개발과 화보 촬영에 참여하고, 금의재, 기로에, 리브담연, 모리노리, 시지엔 이, 이영애우리옷, 하플리, 혜미바이(by)사임당, 혜온, 혜윰한복 등 한복 기업 10곳이 김연아 씨만의 특성을 살린 한복 총 60벌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런던 패션쇼에서는 패션 분야 해외 주요 언론 매체와 패션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류 문화콘텐츠 속에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는 우리 한복의 매력을 조망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패션쇼 영상은 세계 최대 장식예술 박물관인 영국 빅토리아 앤 앨버트 박물관의 ‘한류! 더 코리안 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 전시 누리집에도 게재해 한류 확산에 상승효과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9월 27일(화)에 김연아 씨 한복 화보 10장을 프랑스 파리의 유명 패션 잡지 마리클레르(Marie Claire)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화보는 한복 고유의 멋과 아름다움에 김연아 씨의 개성과 독보적 분위기를 더해 우리의 독창적인 문화매력을 보여주는 패션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마리클레르 누리집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연말에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에 있는 전광판을 통해 김연아 씨 한복 화보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체부 김남영 정책 담당자는 “영국 옥스퍼드사전에 한복(Hanbok), 한류(Hallyu)가 등재된 것처럼 대중문화를 통해 해외에서 우리 옷 한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김연아 씨가 동참한 이번 행사로 더욱 많은 분들이 한복의 매력을 발견하고 한복 분야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