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5 12:50 (월)

본문영역

파주시가 문화예술로 들썩, 'NET FAIR - ART DMZ: 아트경기 업↑' 아트페어 개최...관람료 무료
상태바
파주시가 문화예술로 들썩, 'NET FAIR - ART DMZ: 아트경기 업↑' 아트페어 개최...관람료 무료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9.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경기 선정작가 그룹전 포스터.jpg
▲2022 아트경기 선정작가 그룹전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9월 30일부터 파주 출판단지에서 열리는 ‘2022 NET FAIR – ART DMZ'에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2022 아트경기 업↑‘을 개최하여 경기 지역 작가를 조명하고 도내 미술시장 활성화를 지원한다.

스튜디오 끼 주최의 ’2022 NET FAIR – ART DMZ'는 파주 문화예술공간과 상업공간을 활용하여 국내외 50여 개의 화랑을 주축으로 하는 지역 미술문화네트워크 아트페어로, 문화도시 파주만의 색깔을 담은 첫 번째 행사 운영이라는 점에 의미를 둔다.

아트페어 연계 단체전인 ‘2022 아트경기 업↑’은 올해 선정된 아트경기 작가는 물론 과거 선정자들도 함께 구성, 총 27인의 미술품을 한자리에 모아 경기 지역 작가의 ‘도전’과 ‘만남’을 기대해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10월 1일(토)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 1층 문발살롱에서 아트경기 작가가 참여하는 ‘아티스트 토크’를 개최, 작가의 작업 활동과 사업에 대한 진지한 얘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 전경사진(출처/경기문화재단)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 전경사진(출처/경기문화재단)

아시아 출판문화정보센터에 위치한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행사는 ‘DMZ’라는 지역 관광 요소에 내포된 ‘경계’의 의미를 아트페어 형태의 예술로 담아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전시기획과 국내외 갤러리, 아티스트 및 컬렉터, 미술관계자, 크리에이터 등 교류의 장을 만들어 새로운 형태와 규모의 아트페어를 제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파주시를 찾는 관광객과 연계한 도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개막식을 비롯한 먹거리와 저녁 행사 등 파주 지역 상인들과 연계한 지역 상생형 미술축제를 제안한다.

4일간의 행사 동안 도슨트 투어, 토크쇼, 특강, 라이브 경매쇼, 네트워킹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방문객들을 반길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 누리집과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봉열, FROM, 53x45.5cm, Oil on canvas, 2022.jpg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2022 아트경기 업↑‘ 참여작가 전봉열, FROM, 53x45.5cm, Oil on canvas, 2022(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