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1-27 18:44 (금)

본문영역

용인문화재단 10주년 기념 공연,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선물...겨울 대표 명작 발레 '호두까기 인형'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10주년 기념 공연,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선물...겨울 대표 명작 발레 '호두까기 인형'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2.0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레 <호두까기 인형> 공연 사진(출처/(재)용인문화재단)

(재)용인문화재단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서울발레시어터의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차이코프스키 세계 3대 발레 명작에 서울발레시어터만의 색채를 입혔으며, 서울발레시어터 최진수단장의 해설이 더해져 공연의 이해도를 높인다.

가족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용인문화재단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진행되며, 독일의 낭만파 작가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을 바탕으로 2막으로 구성되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 받은 소녀 클라라가 꿈속에서 왕자로 변한 호두까기 인형과 사탕 나라를 여행한다는 내용으로 화려한 의상과 무대, 차이코프스키의 아름다운 음악이 함께 어우러져 감동을 자아낸다.

이번 공연은 한국적인 안무와 연출로 기존 의 작품과의 차별성을 가진 안무가 ‘제임스 전’의 재안무 버전으로 2막을 각 나라의 전통 춤으로 이어가는 일반 버전과 달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안무와 한국 춤이 추가된 서울발레시어터의 버전으로 선보여 관객들에게 새로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호두까기 인형>은 24일 오후 4시와 오후 7시 30분, 25일 오후 2시 총 3회 진행한다. 4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전석 3만원으로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용인문화재단 10주년 기념 공연 발레 <호두까기 인형> 포스터(출처/(재)용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