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한일 양국 대학생 新조선통신사가 되어 교류...부산문화재단, 시즈오카시국제교류협회 공동주관 대학생 교류사업 실시
상태바
한일 양국 대학생 新조선통신사가 되어 교류...부산문화재단, 시즈오카시국제교류협회 공동주관 대학생 교류사업 실시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3.02.2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부산문화재단과 시즈오카시의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인 ⸢유스(Youth)조선통신사 한일 대학생 교류사업⸥ 대면식 및 환영회(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은 일본 조선통신사 연고지역인 시즈오카시의 국제교류협회와 함께 한일 양국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인 ⸢유스(Youth)조선통신사 한일 대학생 교류사업⸥을 2월 19일(일)~23(목) 4박 5일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일의 양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양국 대학생 29명이 참가하여 ‘新조선통신사 – 과거로부터 배우고 미래를 창조하자’라는 주제로 부산의 각 기관을 방문하고 사례연구를 통해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리더쉽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한국 대학생 14명, 일본 대학생 15명은 2월 19일 대면식과 환영회를 시작으로 부산의 각 기관을 방문하는 사례연구, 부산과 시즈오카를 소개하는 학생기획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2월 23일 해단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한다.

특히 이들의 활동 중에 부산문화재단, 조선통신사역사관, 부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 부경대학교 드래곤벨리,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을 방문하여 각 기관별 정책, 공간 운영, 사업 등을 토대로 개최하는 종합 토론이 주목된다.

부산문화재단과 시즈오카시는 조선통신사를 매개로 오랜 기간 긴밀히 교류해왔으며, 이번 대학생 교류사업도 그동안 쌓아 온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 주관하게 됐다.

부산문화재단 이미연 대표이사는 “조선통신사를 매개로 양국의 대학생이 포스트 코로나 이후 부산에서 직접 만나 교류하게 된 부분은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재단은 시즈오카시국제교류협회와 지속적으로 미래세대의 교류를 통해 新조선통신사를 양성하고 성신교린의 정신을 계승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