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6070 실버아티스트의 격렬한 이야기 배틀, 열정적인 도전 모습에 대중의 관심 집중
상태바
6070 실버아티스트의 격렬한 이야기 배틀, 열정적인 도전 모습에 대중의 관심 집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7.1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도 주인공> 티저 영상 이미지(출처/문체부)

문체부는 제작을 지원하고 있는 6070 세대가 주인공이 되는 이야기 구연 예능프로그램 <오늘도 주인공>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10일 전했다.

이야기 구연 서바이벌 <오늘도 주인공>이 6월 13일(화) 첫 방송을 시작으로 티비엔스토리에서 방송되고 있다. 이제 두 회차만을 남기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7월 18일(화) 방송에서 펼쳐질 최종 공연을 마지막으로 지난 한 달간 펼쳐진 6070 세대의 치열한 경쟁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박보균 장관은 “<스트릿우먼파이터>보다 더 아름답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오늘도 주인공>의 6070 이야기예술인들을 뜨겁게 응원한다. 노년층의 문화 참여 열망을 충족하고 창작예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짜임새 있게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도 주인공>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6070 이야기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이야기 구연 실력과 열정적인 도전 모습, 끈끈한 팀워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1화 방송 이후 지금까지 ‘매우 참신하고 흥미롭다’, ‘취지도 좋고 꼭 봐야겠다’, ‘활력 넘치셔서 너무 보기 좋다’, ‘인생 2막을 시작하는 어르신들의 도전을 응원한다’ 등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오늘도 주인공> 5화에서는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고, 최종 6화에서는 4개 팀의 이야기 구연극 공연이 방송된다. 뮤지컬, 국악, 밴드, 넌버벌이라는 4개의 융·복합 장르와 이야기 구연을 결합해 4개팀, 4색의 이야기 구연극 경쟁이 펼쳐진다. 최종 우승팀은 어린이와 학부모 방청객의 투표,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방송에 나왔던 6070 이야기예술인들은 실제로 프로그램 안팎에서 시니어 스타로 활약하고 있다. 1화 방송에서 모든 연예인 팀장들의 선택을 받아 ‘올캐스팅’의 영광을 안은 출연자 방영희, 오세신, 홍영란 씨는 7월 7일(금), KTV 특집 생방송에 출연해 진행자 김지윤 씨와 촬영 뒷이야기, 방송 이후 달라진 삶에 대한 대담을 나눴다.

방영희 씨는 “이 프로그램을 찍으면서 내 인생의 봄날이 이제야 왔구나, 진짜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는 것을 느꼈다.”라고 말했고, 오세신 씨는 “배우가 되고 싶은 내 꿈을 실현하는 과정이어서 방송 내내 행복했다.”라고 방송 촬영의 소회를 밝혔다. 홍영란 씨도 “다른 팀원들과 밤새 연습하고 맞춰보면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어갈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치학자이자 지식정보 유튜버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진행자 김지윤 씨는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할머니들의 열정과 재능에 정말 깜짝 놀랐다”라며, “100세 시대,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열정과 용기가 있으면 우리는 어떤 나이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고 또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을 믿게 되었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문체부는 방송 이후에도 6070 세대가 창작예술의 주역으로 계속 활약할 수 있도록 <오늘도 주인공> 최종 공연에서 선보인 4개의 이야기극을 소극장 무대에 맞게 각색하고, 우승팀을 주요 출연진으로 하여 올해 10월부터 전국 3개 내외의 주요 도시에서 약 10회 공연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