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대전문화재단, 2023 청년예술인지원 선정단체 나무시어터 사회적협동조합 '알래스카 교도소' 공연한다.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2023 청년예술인지원 선정단체 나무시어터 사회적협동조합 '알래스카 교도소' 공연한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8.29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3. 연습사진_2.jpg
▲나무시어터 사회적협동조합의 정기공연 <알래스카 교도소> 연습 전경(출처/대전문화재단)

대전문화재단은 청년예술인지원사업에 선정된 나무시어터 사회적협동조합의 정기공연 <알래스카 교도소>가 9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3일간 금⋅토요일 19시 30분, 일요일 16시에 중구 대흥동 소극장 고도에서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전문화재단 ‘2023 청년예술인지원사업’은 만 39세 이하 대전지역 전문예술인(단체)의 창작활동 지원 및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지난 3월 총 126건을 선정한 바 있다.

연극 <알래스카 교도소>는 갇힌 삶과 닫힌 사회의 축소 모델인 교도소를 배경으로 진정한 삶의 의미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작품이다.

공간적 배경인 교도소를 활용해 갇힌 공간인 교도소뿐만 아니라 현실의 청년들 또한 기회가 없는 닫힌 사회 속에 있음을 인지하고 결국 희망은 사회적 관계와 인간에 대한 신뢰 속에 있음을 연극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이 연극은 2003년 월간문학 신인상을 수상한 정미진 작가의 희곡 <알래스카 교도소>를 지역 청년 작가 이정수와의 협업 및 각색으로 20년 만에 선보이는 창작 초연 공연이기도 하다.

남명옥 연출가는 “현실에는 알래스카 교도소도 샌프란시스코도 존재하지 않지만 갇힌 삶 속에서 잃어버린 인생의 의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은 현실에 존재한다”며, “경쟁사회의 높은 벽 앞에서 좌절해 본 사람은 오히려 벽이 높다는 이유에 길들기 쉽다. 갇힌 삶의 세 남자를 통해 이 조각난 인생을 한땀 한땀 기워 입혀보려고 한다”며 연극이 담은 메시지를 전했다.

관람료는 성인 30,000원, 학생 15,000원이고 나무시어터 사회적협동조합 온라인 링크를 통해 예매하면 된다. 

▲나무시어터 사회적협동조합의 정기공연 <알래스카 교도소> 포스터(출처/대전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