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충남문화관광재단, 일과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워케이션 충남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충남문화관광재단, 일과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워케이션 충남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3.09.07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2일부터 하반기 워케이션 충남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관광지 등에서 일과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 형태이자 최신 여행 트랜드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새로운 관광 모델을 마련하고,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자체 기획하여 올해 상반기부터 운영 중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오는 12일부터 11월 3일 사이 매주 화∼금요일 3박 4일 상품을 보령과 부여, 태안, 예산 등 4개 시군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숙소와 업무공간을 제공받고, 대천해수욕장 짚라인트랙(보령), 백제문화단지·궁남지 야경투어(부여), 천리포수목원 숲해설·서핑(태안), 치유의 숲·예당호 모노레일(예산) 등 체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관광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하반기 프로그램의 경우, 상반기 참가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보령 대천 브루어리(맥주) 체험과 함께 참가자 교류 시간 등도 제공한다.

참가는 기업 재직자, 4대 보험 가입 프리랜서와 특수고용직 종사자 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 알림마당을 참고하거나, 충남문화관광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문화관광재단 홍세진 담당자는 “하반기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예약 접수를 받은 결과, 100명에 달하는 신청자가 몰릴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라며 “지역별로 선착순 마감하는 만큼, 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단계적으로 도내 전 시군으로 확대하며 수요자 중심의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기획·추진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6월 진행한 상반기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92%가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사진자료] 충남문화관광재단, 워케이션 충남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png
▲충남문화관광재단, 워케이션 충남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스터(출처/충남문화관광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