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27 20:32 (월)

본문영역

대전 올해 최고의 건축물은 덕명동 단독주택 ‘민운월’, 은상 ‘주식회사 인코스팜 사옥’
상태바
대전 올해 최고의 건축물은 덕명동 단독주택 ‘민운월’, 은상 ‘주식회사 인코스팜 사옥’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10.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올해의 대전시 건축상에 덕명동 단독주택 ‘민운월(하늘구름달)’을 금상으로 선정했다.

대전시는 제25회 대전시 건축상 선정을 위해 지난 8월 7일부터 9월 6일까지 공모를 추진하고 지난 5일 ‘건축상 심사위원회의 서류·현장 심사를 거쳐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1개 총 3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예술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금상으로 선정된 ‘민운월(하늘구름달)’은 주변의 자연경관과 건축물의 경계를 우호적으로 설정한 개방감이 좋고 대지의 고저차를 이용한 점과 조경계획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은상에는 ‘주식회사 인코스팜 사옥’, 동상에는 ‘도마실 어울림 플랫폼’이 각각 선정됐다.

대전시는 10월 19일 대전근현대사전시관에서 열리는 “2023년 제15회 대전건축문화제” 개막식에서 수상작의 설계자와 건축주에게 상패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필우 대전시 도시주택국장은 “대전시 건축상은 우수한 건축문화 확산과 명품도시 조성에 많은 부분 기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역량 있는 건축가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대전시 건축상은 우리 지역 내 건축물 중 예술적 가치가 뛰어나고 건축문화를 선도하며 도시미관 향상에 기여한 우수한 건축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으로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건축인들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4. 금상(덕명동 단독주택 민운월).jpg
▲제25회 대전시 건축상 금상 덕명동 단독주택 '민운월'(출처/대전시)
▲제25회 대전시 건축상 은상 ‘주식회사 인코스팜 사옥’
4. 동상(도마실 어울림 플랫폼).jpg
▲제25회 대전시 건축상 동상 '도마실 어울림 플랫폼'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