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대구시, '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 개소식 개최...마음이 힘들거나 지친 청년 대상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상태바
대구시, '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 개소식 개최...마음이 힘들거나 지친 청년 대상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3.10.3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_개소식_1.jpg
▲10월 31일(화) 대구광역시에서는 구·군, 청년센터, 대학교 학생상담센터를 비롯해 유관기관과 주요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출처/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는 10월 31일(화) 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구·군, 청년센터, 대학교 학생상담센터를 비롯해 유관기관과 주요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구 내당동에 위치한 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는 마음이 힘들거나 지친 관내 청년의 마음을 돌보고,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곳으로 대구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별도 운영하게 된다.

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는 정신건강 상담, 검사, 사례관리, 인지행동 및 여가·문화 활동 등 그룹 프로그램,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연계, 치료비 지원 등 청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예방에서부터 치료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대구광역시는 19~34세 시민을 대상으로 불안, 우울 등의 정신건강 고위험군에 대한 마음 회복을 돕고 초기 정신질환자에 대한 지원과 재활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지역 내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시설 이용은 무료로 가능하다. 또한 당사자 가족 등의 경우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용 문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청년들이 자유롭고 편하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적 체계가 마련됨으로써 청년 마음건강 향상과 정신질환을 조기 발견·개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구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