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자주간’ 개최...숏폼영상·인스타툰 등 2023년 사업성과 전시와 기념품 키트 증정
상태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자주간’ 개최...숏폼영상·인스타툰 등 2023년 사업성과 전시와 기념품 키트 증정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11.1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올해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의 사업성과를 전시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자주간’ 행사를 판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에서 13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콘랩은 올해 도내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 중 영상과 디지털 드로잉 분야 창작자를 집중 지원했다. 창작자를 위한 기술교육(2D, 3D 저작도구 교육)과 제작지원 (숏폼, 인스타툰) 그리고 사업화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창작자주간은 이런 프로그램들의 성과를 전시하고 공유하는 행사로 경기콘랩에서 매년 말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지원사업 참여자가 도출한 창·제작 결과물을 전시하고, 사업 참여자 간 네트워킹하는 자리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DD캠프(2D3D 저작도구 교육) 수료자의 디지털 드로잉 작품 93점, △지역콘텐츠 연계 사업화 제작지원 사업의 숏폼 지원기업의 영상 15편, △지역콘텐츠 연계 사업화 제작지원 사업의 인스타툰 지원기업의 인스타툰 15편, △사업화 교육-네트워킹 사업의 우수 교육생 콜라보 프로젝트 소개 2편 등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에서 디지털 드로잉 작품은 모두 넷기어 사의 스마트 디지털캔버스 ‘뮤럴’ 제품 협찬을 통해 진행된다.

창작자주간의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숏폼, 인스타툰, 디지털 드로잉 전문가 특강과 참가자를 위한 네트워킹 자리를 운영한다. 숏폼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저자 강민기 작가가, 디지털 드로잉은 포근한 아콘찌즈의 일상을 그리는 아콘찌 작가가 각각 강연한다. 이날 18시부터 운영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경기콘랩 지원사업 참가자와 지원기업은 물론, 경기콘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기콘랩 기념품 키트를 증정한다.

‘창작자주간’은 오는 11월 13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7일 금요일 오후 18시까지 운영한다. 본 전시와 운영 프로그램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 위치한 경기콘랩을 방문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창작자 주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자료1] 메인포스터_2023 경기콘랩 창작자주간.png
▲2023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자주간 메인포스터(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사진자료2] 타임테이블포스터_2023 경기콘랩 창작자주간.jpeg
▲2023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자주간 타임테이블 포스터(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