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콘진원, CES 2024서 지원 9개 기업 혁신상 수상 쾌거...라스베이거스에 KOCCA 공동관 운영
상태바
콘진원, CES 2024서 지원 9개 기업 혁신상 수상 쾌거...라스베이거스에 KOCCA 공동관 운영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4.01.1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1. CES 2024 코카 공동관 현장 사진.jpg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의 코카(KOCCA) 공동관 현장 사진(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CES 2024에서 콘진원 지원지업 중 9개 기업이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문화체육관광부(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코카(KOCCA) 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CES 2024에서 콘진원 지원을 받아 혁신상을 수상하게 된 9개 기업은 주식회사 닷, 캥스터즈, 앙트러 리얼리티, 인트플로우 주식회사, 리빌더 에이아이, 오노마 AI, 리얼디자인테크, 인디제이, 포바이포이다.

콘진원의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 사업은 이러한 혁신상 수상 쾌거를 뒷받침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시각 장애인 대상 전시·예술품 관람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멀티 모달 단말기술을 개발한 주식회사 닷은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보였다.

또한 캥스터즈, 앙트러 리얼리티, 인트플로우 주식회사, 리빌더 에이아이, 오노마 AI, 리얼디자인테크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여 세계 시장에서 그 혁신성을 인정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아울러 포바이포, 인디제이는 콘텐츠 스타트업 해외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관에 참가하여 현장에서 기업의 우수성을 직접 알리는 기회를 얻게 된 동시에, 혁신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이번 CES 2024에서 성과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CES 2024에 참가하는 코카 공동관은 국내 콘텐츠산업 분야 총 15개 기업이 참가하여 인공지능(AI), 사스(Saas), 가상휴먼, 확장현실(XR) 등 최신 기술과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소개하고 잠재적인 생태계 파트너와 투자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공동관에 참가하는 기업은 포바이포, 인디제이, 소울엑스, 플룸디, 네모즈랩, 아도바, 디알엠 인사이드, 클릭트, 크리에이티브마인드 오모션 주식회사, 디자이노블, 디지소닉, 볼트마이크로 등이다.

또한 콘진원은 CES 2024와 연계한 ‘코카 나이트(KOCCA Night)’를 오는 10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다. 코카 나이트는 현지 VC와 엑셀러레이터, 국내 금융계 등을 포함한 70여명의 인사가 참여하여 이번 공동관 참가기업들의 미국시장 진출을 본격 지원하기 네트워킹의 장이 될 예정이다.

코카 나이트는 현지 VC와 엑셀러레이터, 국내 금융계 등을 포함한 70여 명의 인사와 코카 공동관 참가기업이 참여하여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네트워킹의 장이 될 예정이다.

CES 2024 종료 후 한국에서는 ‘CES 2024 비즈니스 리뷰 앤 인사이트’를 통해 CES 2024에서의 성과와 앞으로의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및 혁신 기술 융합을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올해 CES 혁신상을 통해 미래 콘텐츠산업에 있어서 국내 기술 경쟁력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라며, “앞으로 K-콘텐츠를 이끌 혁신적인 기술개발 지원과 기업 발굴 육성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