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광장 커뮤니티’ 시민 공연자 공모
상태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광장 커뮤니티’ 시민 공연자 공모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4.02.1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2023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시민버전_아델라밸리댄스공연단.jpg
▲2023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시민버전 아델라밸리댄스공연단(출처/안산문화재단)

경기 안산시와 안산문화재단은 올해 열리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와 함께할 ‘광장 커뮤니티’ 프로그램 시민 공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이달 14일부터 내달 8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20팀 내외를 선발한다.

‘광장 커뮤니티’는 시민이 예술가가 되어 축제기간 안산문화광장에서 공연을 펼치는 지역참여 프로그램이다. 작년까지 ‘시민버전’이란 명칭으로 불렸다. 올해는 광장이란 공공공간에 모인 시민들이 예술로 관계를 맺어가는 과정을 부각하고자 ‘광장 커뮤니티’란 명칭으로 새단장했다.

구성원 과반수가 안산시민 또는 안산을 근거지로 활동하는 아마추어 단체와 개인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작품형식은 음악, 댄스, 치어리딩, 태권도, 타악, 풍물 등 거리에서 공연이 가능한 형태라면 모두 환영한다.

공모에 선정된 시민 공연자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공연장소뿐만 아니라 기본 음향기기와 소정의 공연비도 지원받는다.

한편, 20주년을 맞이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과 안산호수공원에서 펼쳐진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광장’, ‘도시’, ‘숲’, ‘횡단’이란 4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공공공간을 바라보는 작품을 선정했다. 또한, 다양한 관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하여 모두에게 열린 축제가 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광장 커뮤니티’ 프로그램 접수방법과 자세한 안내사항은 안산문화재단 및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시민축제부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