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2 11:25 (금)

본문영역

서울문화재단,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예술단체 모집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예술단체 모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4.02.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은 19일(월)부터 내달 15일(금)까지 <2024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은 2012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기업이 예술단체를 지원하면 재단은 여기에 더해 최대 100%(최대 2천만 원)까지 매칭 지원해 예술단체가 더욱 안정적 기반에서 창작활동을 하도록 후원한다. 이 모델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촉진함과 동시에 예술단체의 창작 동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예술생태계 기반을 다지는 민관협력 사업 모델로 꼽힌다.

지난해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을 통해 재단매칭지원금 총 3억4천만 원과 기업기부금 4억5천만 원, 총 7억9천만 원이 27개의 예술단체에게 전달됐으며, 이 후원으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들이 시민과 만났다. 올해도 예술단체는 서울에서 발표 예정인 연극/무용/음악/전통/다원/시각/문학 분야 프로젝트에 대해 중소·중견·대기업 또는 공기업으로부터 최소 500만 원 이상의 기부를 확정한 후 누구나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지난 10년간 <서울메세나 지원사업>을 통해 기부된 기업후원금 총액은 약 44억 원으로, 175개의 참여기업이 243개의 예술프로젝트를 후원했다. 특히 기업의 사회공헌에 관한 관심 증가세가 뚜렷해, 2023년 사업 신청 건수는 76건으로 5년 전 대비 2배 증가했다.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최근 기업들에게서 메세나 활동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느낀다. 재단이 기업과 함께 문화예술 사회공헌을 점차 확대해나가면, 공공재원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예술계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기업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창작환경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서울메세나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의 ‘공모신청>지원사업 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예술단체 대상 포스터(출처/서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