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진천군, 음성소망의료재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협약
상태바
진천군, 음성소망의료재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협약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04.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진천군이 의료법인 음성소망의료재단 음성소망병원과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협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군은 4월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공고와 심사를 거쳐 음성소망의료재단 음성소망병원을 위탁법인으로 최종 선정해 지난 17일 진천군청에서 협약식을 갖고 김태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센터장으로 위촉했다.

위탁 기간은 2019년 5월 1일부터 2022년 4월 30일까지 3년간이며 전문기관의 위탁 운영을 통해 진천군의 정신건강 증진사업, 자살 예방사업 등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2008년 10월에 처음 문을 연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년 동안 진천군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관내 만성정신질환자를 위한 등록 및 사례관리, 재활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도내 정신건강복지센터 중 유일하게 주 5일 희망드림 보호작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울증 환자 치료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다.

김태우 센터장은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을 위해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전문기관 위탁을 통해 더욱 내실 있는 정신건강 증진 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며 "위탁 기간 군의 정신건강 증진 서비스 분야의 수준이 높아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운영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