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총 상금 400만원...인권 이야기를 시와 포스터로 만들어 보아요.
상태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총 상금 400만원...인권 이야기를 시와 포스터로 만들어 보아요.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7.13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생활속에서 인권가치를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인권문화 확산으로 모두가 서로 존중하는 인권충북 실현을 위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2020 제3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내용은 우리 주변의 인권침해와 차별 돌아보기, 우리 생활 속 인권이야기,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도시 충북 만들기 등이며, 「짧은 시」와 「포스터」 등 2개 부문을 공모한다.

아동‧청소년과 일반부문으로 나누어 16점의 작품을 시상하며, 시상금은 총 4백만원 규모이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이나 단체(3인 이내)로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8월 31일부터 9월 25일까지이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13일부터 충청북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상작은 충청북도에서 제작하는 인권 홍보물과 인권교육 교재에 활용될 계획이며 인권관련 행사시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인권침해와 차별사례를 돌아보고 인권감수성 향상과 인권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김두환 충북도 자치행정과장은 말했다.

2020. 제3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포스터
▲2020. 제3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포스터(출처/충청북도)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