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9-21 11:57 (화)

본문영역

뮤지컬 전문가와 함께하는 경기틴즈뮤지컬, ‘남경주의 연기교실’ 등 다채로운 교육을 온라인으로 함께하세요.
상태바
뮤지컬 전문가와 함께하는 경기틴즈뮤지컬, ‘남경주의 연기교실’ 등 다채로운 교육을 온라인으로 함께하세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1.3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교육프로그램 '경기틴즈뮤지컬' 남경주 마스터클래스(출처/경기문화재단)

집에서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뮤지컬 전문가들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경기문화재단은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전문 강사진의 온라인 뮤지컬 교육 영상 콘텐츠 <경기틴즈뮤지컬>을 제작하고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경기틴즈뮤지컬>은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교육프로그램으로, 경기도 내 공공 공연장을 활용한 교육환경과 현직 뮤지컬 예술감독, 뮤지컬배우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경제적·지리적 제약 없이 교육을 제공해왔다.

이번 온라인 교육콘텐츠는 <경기틴즈뮤지컬> 참여자뿐만 아니라 전문교육을 받기 어려운 청소년 뮤지컬 동아리, 혼자 뮤지컬을 연습하는 청소년 등 뮤지컬을 꿈꾸고 사랑하는 모든 청소년들이 뮤지컬을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제작했다.

‘마스터클래스’는 국내 유명 뮤지컬배우 남경주, 정영주, 조휘와 ‘풍차교수’로 알려진 화술전문가 김현아가 출연해 뮤지컬 연기, 보컬, 화술과 관련한 수업을 진행하고,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답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방구석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안팎의 청소년 예술교육이 중단된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각자의 집에서 영상을 보고 안무와 노래를 쉽게 따라하며,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뮤지컬 맘마미아의 ‘Dancing Queen’ 등 널리 사랑받는 뮤지컬 넘버의 안무와 노래를 <경기틴즈뮤지컬>의 전문 강사진에게 배울 수 있다.

뮤지컬배우 정영주는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이런 경험을 통해 꿈을 찾을 수 있음이 기쁘고 부럽다”는 소감을 밝히며, “여러분들이 <경기틴즈뮤지컬>을 통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쳐 무대에서 함께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상은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