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6-22 12:09 (화)

본문영역

경기도, 일상 속 생활문화 예술동호회 활동에 총 2억 원 지원한다.
상태바
경기도, 일상 속 생활문화 예술동호회 활동에 총 2억 원 지원한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3.1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전 사업 활동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도민들의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 지원’ 공모 접수를 3월 15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술동호회 연계활동 지원’ 사업은 생활문화 사업 수행 공공기관(기초문화재단, 문화원, 문화의집, 생활문화센터)에 소속된 3개 이상의 동호회들을 연계하여 생활문화 기반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계 모임, 축제 등의 교류 활동, 지역 문화 자원 발굴 등의 연구 활동, 지역 및 기관 특성에 맞는 활동 제안 등의 기타 활동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생활문화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모니터링 및 전문가 컨설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생활문화 공공기관 72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 내 소속된 생활문화 예술동호회 3개 이상을 연계한 22개 내외 공공기관을 선정하여 2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생활문화와 관련된 주제라면 장르, 분야에 제한이 없고, 다양한 분야의 동호회 연계 활동을 지향한다. ‘공공기관’이 주최가 되어 사업을 신청해야 하며, 22개 내외의 기관을 선정한다. 지원 금액은 기관 당 최대 800만 원이다. 생활문화 활동 확장을 위해 이후 활동자료는 경기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4월오픈 예정), SNS, 지지씨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의 예술동호회 활동 지원 사업 담당자는 “본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도내 생활문화 주체자들의 활동이 촉진되고 지역 내에서 생활문화가 확산되고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생활문화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 지원 공모 접수는 e나라도움에서만 신청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