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0-06 11:09 (목)

본문영역

라이팅 벌룬이 선사하는 시각적 환상과 무한 상상력...클레이아크김해 돔하우스 키움관 어린이를 위한 기획전 '원더 큐브전' 개최
상태바
라이팅 벌룬이 선사하는 시각적 환상과 무한 상상력...클레이아크김해 돔하우스 키움관 어린이를 위한 기획전 '원더 큐브전'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3.2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전용 기획전 ‘원더 큐브’전 Open Mirror Cube(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는 오는 25일 어린이전용 기획전 ‘원더 큐브’전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시 기간은 내년 2월26일까지이다.

이번 전시는 대학 출강중인 노주련 작가가「코로나-19」와 3년째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창의적 경험을 통한 무한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기획했다. 전용 갤러리인 클레이아크김해의 돔하우스 키움관에서 열린다.

‘원더 큐브’는 말 그대로 ‘대형 정육면체’를 이르는 영어 표현으로 놀랄만한 크기와 신기한 문양을 지닌, 컬러풀한 풍선 큐브가 어린이들에게 환상을 불러일으킨다. 숨겨진 조명과 거울 장식은 아이들 스스로 공간의 일부가 된 듯 착각을 유도하기도 한다.

박은주 전시 담당자는 “아이들이 TV 등 전자기기로만 지내다보니 잃어가고 있는 실제 감각을 회복하고, 작품과 직면하는 순간 무한 상상력을 경험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어린이전용 기획전 ‘원더 큐브’전 Meta Space(출처/(재)김해문화재단)

전시는 시간대별 관람인원 제한이 있고 보호자 동반 12개월~13세 이하 어린이만 이용 가능하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시스템을 통해 미리 예약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