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전남학숙, 친환경 우리콩 된장과 간장 담그며 잊혀가는 전통 음식문화 의미 되새겨
상태바
전남학숙, 친환경 우리콩 된장과 간장 담그며 잊혀가는 전통 음식문화 의미 되새겨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3.2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립 전남학숙 친환경 우리콩 된장과 간장 만들기 행사(출처/전라남도)

전남도립 전남학숙은 재사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우리콩을 활용한 된장․간장 만들기 행사를 통해 잊혀가는 전통 의미를 되새기는 교육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주 씻기, 염도 맞추기, 숯을 이용한 잡냄새 제거 등 체험으로 진행됐다. 오랜 숙성을 통해 만들어지는 장을 담그는 과정을 통해 스며있는 조상의 지혜를 배우고 음식문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직접 담근 된장과 간장은 학생들의 급식재료로 쓰일 예정이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된장과 간장에 고추, 숯과 대추를 띄우는 이유를 알아가면서 조상의 지혜에 감탄했다.”며 “장 만드는 과정이 생각보다 간단했다. 직접 만든 된장․간장이 들어간 맛있는 급식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석원 전남학숙 관장은 “사라져가는 한국 전통음식 문화를 이어가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학생들이 참여하는 체험행사를 꾸준히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립 전남학숙은 전남에서 생산․가공된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해 1년 365일 맛과 영양, 행복이 가득한 급식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남도립 전남학숙 친환경 우리콩 된장과 간장 만들기 행사(출처/전라남도)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