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문화체육관광부 ‘2019년도 광고인 정부 포상’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
상태바
문화체육관광부 ‘2019년도 광고인 정부 포상’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
  • 백석원
  • 승인 2019.07.2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체부는 1992년부터 매년 ‘광고의 날(11. 11.)’을 전후해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을 하고 있다. 7월 25일(목)부터 8월 9일(금)까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2019년도 광고인 정부 포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올해 정부 포상은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해 광고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광고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포상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포상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실질적인 공적이 있는 실무 직원, 중소 광고회사 임직원 등, 광고산업 발전의 숨은 주역을 포상 대상자로 적극 발굴하고 있다.

 수상자는 다수의 민간 전문가를 포함해 구성되는 예비심사위원회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 및 공개 검증 등을 거쳐 11월 초에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시상은 오는 11월 22일(금)에 열리는 `2019 한국광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광고 유관 기관·단체는 물론, 일반 국민 누구나 후보자 추천을 할 수 있으며,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모두 추천 대상자가 될 수 있다.
 
 “이번 포상이 광고인들의 보람과 자긍심을 높이고, 국내 광고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우리 광고산업의 발전을 위해 애쓴 많은 주역들이 국민들의 추천을 받기를 바란다.”라고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밝혔다.

추천 방법은 광고 관련 단체(기관), 개인(본인 추천 포함) 등 국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며 추천 대상자를 구분[개인(실무자, 경영자), 단체(기업, 공공단체)]하여 추천서에 기재한다. 추천 시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중 하나만 선택하여 추천해야 하고 행정안전부 상훈지침에 따라 단체에는 훈장이나 포장을 수여하지 않으므로, 단체의 경우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중 하나를 선택하여 추천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2019년 7월 25일(목)∼8월 9일(금)까지 서류 원본(우편)은 8월 9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문서파일 전자우편 접수는 8월 9일 24:00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ㅇ 접수처: (우)30119 세종특별자치시 갈매로 388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유공광고인정부포상 담당자 앞
 ㅇ 제출 서류: 공적조서 및 공적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