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경기도, 광릉숲 사진·드로잉 공모전 ‘숲속 탐험대’ 등 50점 수상작 시상
상태바
경기도, 광릉숲 사진·드로잉 공모전 ‘숲속 탐험대’ 등 50점 수상작 시상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9.2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사진 및 드로잉 공모전 시상식(출처/경기도)

경기도는 26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2023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사진 및 드로잉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 50점에 대한 시상을 했다고 밝혔다.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사진 및 드로잉 공모전’은 ‘사진’과 ‘드로잉’이라는 예술을 통해 광릉숲 유네스코(UNESCO) 생물권보전지역의 숨겨진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열렸다.

앞서 도는 지난 8월 1일부터 25일까지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자연경관과 생태자원, 역사·문화, 행사, 관광명소 등을 소재로 공모를 진행하고 사진 264점, 드로잉 56점을 접수했다. 이후 심사를 거쳐 대상 2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6점, 특선 5점, 입선 35점 총 50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표절·도용 등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경기도 누리집(gg.go.kr)을 통해 지난 9월 8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공개 검증도 했다.

영예의 대상은 사진 부문에선 정행옥 작가의 ‘숲속 탐험대’, 드로잉 부문에선 박종우 작가의 ‘국립수목원 길’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사진 부문에선 이명옥 작가의 ‘겨울 눈 여행’, 드로잉 부문에선 김화영 작가의 ‘광릉숲을 즐기는 사람들’이 선정됐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들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 수여 및 상금이, 그 밖의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됐다.

공모전 수상 작품들은 10월 19~20일 열릴 ‘광릉숲 포럼’ 현장에 전시해 광릉숲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선보이는 한편 향후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을 홍보할 수 있는 각종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태선 경기도 산림녹지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광릉숲의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보전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