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부천문화재단, 공모사업 결과공유회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 4년차 법정문화도시 점검하는 자리 마련
상태바
부천문화재단, 공모사업 결과공유회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 4년차 법정문화도시 점검하는 자리 마련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11.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11월 30일(목)부터 12월 2일(토)까지 2023년 문화도시 부천에서 진행된 공모사업의 연간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차전’은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사업인 <부천마을프로젝트 볼록뽈록>과 <시민기획프로젝트 부천스런랩>에 참여한 27팀의 한해 활동들을 공유하는 장이다.

<부천마을프로젝트 볼록뽈록>은 마을 문화를 풍성하게 살찌우기 위한 시민들의 활동으로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총 11팀이 선정되었다. 이번 결과전시 ‘볼록뽈록 마술쇼’에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발견된 사건, 활동, 의미를 상징하는 오브제를 한데 모아 상상력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시민기획프로젝트 부천스런랩>은 시민들의 문화예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험해보는 장으로써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총 16팀이 선정되어 활동하였으며, 결과전시인 ‘부천스런 실험단’을 통해 부천을 더 부천스럽게 만드는 재기발랄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결과전시와 더불어 연계 프로그램인 시연회와 문화도시 관계자들이 모여 현재 부천을 바라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라운드테이블 ‘문화도시 분투기’, 문화도시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볼록뽈록 설명회’등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했다.

부천시는 2019년 경기도 최초 제1차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생활문화도시를 지향하고 있다. 시민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문화적으로 표현하고, 자신의 삶은 물론 문화도시 정책 결정의 주체로 성장하기 위해 재단은 사회적 여건을 마련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1)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_포스터.jpg
▲2023년 문화도시 부천에서 진행된 공모사업의 연간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 포스터(출처/부천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