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2 11:25 (금)

본문영역

대전문학관,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시조, 시, 아동문학, 스토리텔링 총 4개 강좌
상태바
대전문학관,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시조, 시, 아동문학, 스토리텔링 총 4개 강좌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4.02.2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에서 2월 29일부터 <2024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문학교육 프로그램은 시조, 시, 아동문학, 스토리텔링 총 4개 강좌로 기획되었으며, 3월부터 각 강좌별 30명 내외의 인원을 모집하여 12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시조 강좌는 박헌오 대전문학관 초대 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시조 창작 이론과 실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시 강좌는 김완하 시인이 시적 사유의 핵심이 되는 형상화의 이해를 기반한 시 창작 수업을 진행한다.

아동문학 강좌는 유하정 작가가 동시의 역사와 동시 독법, 합평 등을 진행하고, 스토리텔링 강좌는 유달상 문학박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대전을 키워드로 한 스토리텔링 및 창작 실습을 진행 할 예정이다.

조성남 대전문학관장은 “올해에는 지난해 참여자 의견을 반영하여 시조, 아동문학 강좌를 신규 개설하고, 수필․소설반을 스토리텔링으로 개편해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참여자 의견을 반영해 수강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2월 29일 09:00부터 3월 4일 18:00까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사업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024년 상반기 대전문학관 문학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전문학관 사업담당자를 통해서도 문의 가능하다.

▲사진은 대전문학관 2023 문학교육프로그램 운영 모습이다.(출처/대전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