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총상금 600만원 매력적인 댄스영화를 선보이는 ‘천안춤영화제’ 공모전
상태바
총상금 600만원 매력적인 댄스영화를 선보이는 ‘천안춤영화제’ 공모전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4.2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7월 26일까지 3개월 동안 제4회 천안춤영화제 출품작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마다 국내·외의 매력적인 댄스영화를 선보이는 ‘천안춤영화제’가 공모전을 시작으로 개성 넘치는 영화의 세계로 안내하고 있다.

천안춤영화제는 춤과 영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충남 유일의 지역 영화제이다. 오는 9월 24일부터 3일간 천안에서 국내·외 다양한 영화를 상영한다.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7월 26일까지 3개월 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출품할 수 있다. 시상은 오는 9월 26일 영화제 폐막식장에서 9개 작품에 총상금 600만원이 주어진다.

출품분야는 전문과 지역분야로 구분된다. 전문분야는 춤 장면이 반드시 삽입된 작품만 출품 가능하지만, 지역분야는 천안을 배경으로 직접적인 춤 장면이 없어도 출품이 가능하다.

올해는 천안흥타령춤축제와 연계해 영화 속 춤 장면을 전문 댄서들이 무대 위에서 직접 선보이는 등 관객의 오감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댄스필름 아카이빙과 활성화를 통해 전국에서 주목받는 영화제 성장을 목표로 한다” 며 “개성과 끼가 넘치는 춤의 세계로 영화인들을 초청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와 음악, 자연의 조화로 한여름을 수놓는 독보적인 음악영화제로 자리 잡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올해 16회를 맞아 출품작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출품기간은 4월 21일~5월 17일까지이며, 2018년 1월 1일 이후 제작된 작품이어야 한다.

출품대상은 음악이 주가 되거나 음악을 주요한 소재로 다룬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 등 모든 장르의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출품신청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6월중 선정된 작품에 한해 개별 연락, 8월에 열리는 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상영하게 된다.

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13~18일까지 6일간 다양한 음악영화와 공연, 그리고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객들과 만나며 오는 7월 모든 프로그램을 공개할 예정이다.

▲
▲제4회 천안춤영화제 공모전 포스터(출처/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