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9 12:07 (금)

본문영역

오페라하우스, 대구국제오페라 축제 이끌 시민 자원활동가 모집
상태바
오페라하우스, 대구국제오페라 축제 이끌 시민 자원활동가 모집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7.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제17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함께 홍보하고 이끌어갈 시민 자원활동가를 모집하고 있다. 활동 영역에 따라 현장에서 직접 행사를 운영하고 지원하는 ‘오페라필’, SNS를 통해 공연 미리보기와 감상 후기를 작성하는 ‘오페라팬’, 축제 모니터링 요원 ‘오페라슈머’가 있으며 활동 기간은 8월 8일 <디-오페라 콘서트>부터 폐막작 <운명의 힘> 공연이 있는 10월 13일 까지다. 오페라필(만18세 이상)을 제외하면 나이와 성별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하여 활동할 수 있다.


축제의 전반적인 운영과 진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축제의 꽃으로 불리고 있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공식 자원활동단체로 행사운영팀, 행사지원팀, 부대행사팀에 지원해 이들은 전문 강사의 교육을 받은 후 해외제작진 통역 및 부대행사 운영, 관객 안내 등 축제 전반에 투입,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오페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오페라필 Operaphile’은 올해로 13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오페라축제 기간 중 메인오페라나 소극장오페라, 콘서트 등 행사가 있는 날에 주로 활동하게 되며 단체복과 소정의 활동비, 활동증명서 발급 및 자원봉사실적 등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전에 ‘오페라필’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사람들은 서류지원만으로도 ‘명예오페라필’로 활동이 가능하며 모집대상은 만18세 이상이며 클래식과 오페라와 축제 현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www.koreanfol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