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장애학생을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WITH US’ 강사 사례비 약 750만 원 및 재료비 지원
상태바
장애학생을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WITH US’ 강사 사례비 약 750만 원 및 재료비 지원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6.08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15일(화) 오후 2시 장애 예술포럼이 개최되는 대구예술발전소 전경.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대구예술발전소 내에 위치해 있다.(출처/대구예술인지원센터)
▲장애 예술포럼이 개최된 대구예술발전소 전경.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대구예술발전소 내에 위치해 있다.(출처/대구예술인지원센터)

대구문화재단(이하 재단)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장애학생을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WITH US’>사업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할 미술분야 전문예술단체를 6월 7일(월)부터 6월 23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학생을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WITH US’>는 ‘2021 지역장애인 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미술에 관심 또는 재능이 있는 발달 장애학생과 지역 예술단체를 매칭하여 다각화된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잠재적인 예술가를 발굴하고 다양한 창작활동 진입을 위한 사회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칭 된 장애학생은 기존 도제식 수업에서 벗어나 대화, 협력, 소통하는 체계적인 문화예술교육을 받게 된다.

재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할 1개의 전문예술단체를 선정하여 강사 사례비 약 750만 원 및 재료비를 포함한 경비를 지원한다. 단, 재료비를 포함한 기타경비는 500만 원 이내로 재단이 직접 지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선정된 단체는 예술교육 프로그램 수업을 15회 내외로 최종결과발표까지 진행해야하며, 최대 10명의 학생이 수용 가능한 교육 장소는 참여단체가 선정하여 진행해야 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대구광역시에 소재하는 전문예술 단체로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관련 경험단체는 우대한다. 지원 신청서 등 필수 제출 서류는 홈페이지 공고 내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서류 및 인터뷰 심의를 거쳐 6월 30일(수)에 최종 선정단체를 발표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