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6 12:29 (화)

본문영역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어린이날 맞아 열린 도시텃밭 야외상영회 성료
상태바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어린이날 맞아 열린 도시텃밭 야외상영회 성료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5.1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도시텃밭 야외상영회 현장사진(출처/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는 2022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가 어린이날을 맞아 상영하는 ‘어린이날 도시텃밭 야외상영회’(이하 어린이날 영화상영회)가 5월 5일(목) 오후 6시 30분에 김포한강 경기도민텃밭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시민들이 도시에선 느낄 수 없던 텃밭체험과 텃밭 먹거리 체험을 통해 가족단위 구성원들의 관심속에 진행됐다.

어린이날 영화상영회는 김포시와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김포문화재단, 마을문화사회적협동조합, 김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주관하고 김포어린이집연합회와 김포시공정무역협의회, 라베니체상인연합회가 협력하며 곳간지기사회적협동조합의 지원과 ICOOP생협, 김포파주인삼농협의 협찬으로 개최됐다.

▲사진은 엔젤킹 어린이 치어리딩 현장공연(출처/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

행사장은 각종 부스들의 설치와 포토존, 각종 인형탈을 쓴 봉사자들의 참여와 ‘엔젤킹’ 어린이 치어리딩 현장공연이 있었고, 영화상영 직후에는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상영회는 지구, 생태, 환경, 탄소중립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과 영화상영을 진행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월-E’라는 작품을 감상하며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는 미디어리터러시 소통의 장을 열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관객은 “이렇게나 많은 시민들이 함께 협력하고 상상할 수 없는 여러 단체들의 콜라보가 믿기지 않는다. 생각할수록 감동적인 모습이 계속 떠오른다.” 라고 행사 소감을 전했다.

붙임1_도시텃밭 야외상영회 포스터.jpg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도시텃밭 야외상영회 포스터(출처/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