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재외 한국문화원, 한국 대중음악 유럽 순회공연 공동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기문화재단-재외 한국문화원, 한국 대중음악 유럽 순회공연 공동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6.2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22일 주벨기에유럽연합 한국문화원,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주독일 한국문화원 등과 한국 대중음악 유럽 순회공연 개최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2일 주벨기에유럽연합 한국문화원(원장 김재환),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원장 전해웅), 주독일 한국문화원(원장 이봉기) 등 3개 기관과 한국 대중음악 유럽 순회공연 공동 개최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4개 기관은 오는 9월 벨기에 브뤼셀, 프랑스 파리, 독일 베를린에서 한국 대중음악 순회공연을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순회공연은 한국 대중음악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지난해 경기문화재단이 기획 제작한 <아침이슬 50년> 기념 음반에 참여했던 가수 박학기, 이은미, 박승화(유리상자), 알리 등을 중심으로 가수 겸 작곡가인 김민기의 곡과 각자의 대표곡을 부를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경기문화재단에서는 현대 대중음악을 재조명하고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는 <아침이슬 50년> 기념 사업을 추진했다. 한국 대중문화사에 큰 획을 그은 김민기와 그의 음악세계를 재조명하는 헌정 음반 제작부터 그의 동심이 깃든 노래를 모아 동요 음반을 제작했다. 이와 함께 그의 음악세계가 녹아있는 기록 자료와 예술가들의 헌정 오마주 작품 전시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는 “전 세계에 불고 있는 K-POP 한류에 힘입어 경기도형 문화브랜드를 세계에 알리고 나아가 한국 대중음악의 가치를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라며 “지속적으로 경기도형 문화브랜드를 발굴하고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