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0-19 12:02 (화)

본문영역

2019 CINE ICON: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 올해 화제작부터 기대작까지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상태바
2019 CINE ICON: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 올해 화제작부터 기대작까지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
  • 백석원
  • 승인 2019.12.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KT&G 상상마당 시네마의 배우 기획전 <2019CINE ICON: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이하 <2019씨네 아이콘>)이 영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포스터와 시간표를 발표했다.

올해 화제작부터 개봉을 앞둔 기대작까지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다.

▲
▲<2019 씨네 아이콘>공식 포스터 (출처/KT&G 상상마당 )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경계 없이 한 해 동안 주목할 만한 연기를 보여준 배우들의 작품을 상영하는 KT&G 상상마당 시네마의 <2019 씨네 아이콘>은 총 3개 섹션으로 이루어져있다. 관객 투표로 선정된 1인을 포함하여 올해 최고의 활약을 보인 국내외 배우에 주목한 [2019 CINE ICON],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2020년의 기대주와 기대작을 소개하는 [2020 NEW ICON], 매년 특별한 주제로 배우를 조명하는 [배우의 초상]까지 총 3개 섹션 21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2019 씨네 아이콘>상영 시간표 (출처/KT&G 상상마당 )

공개된 작품과 시간표에는 다채로운 작품뿐만 아니라 관객들을 움직이게 할 특별한 행사 또한 마련되어 있어 기대를 모은다. 먼저 12/20(금)저녁 7시 30분 <우리집>상영후 윤가은 감독의 진행으로 김나연 배우와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12/26(목)저녁 7시 30분에는 ‘2020 NEW ICON’으로 선정된 <찬실이는 복도 많지>의 강말금 배우와 김초희 감독이 극장을 방문한다. <찬실이는 복도 많지>는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CGV아트하우스상, KBS독립영화상,한국영화감독조합상을, 서울독립영화제에서는 관객상을 차지한 화제작으로, 김현민 영화 저널리스트와 함께 개봉 전 작품에 대해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12/27(금)저녁 19시 30분에는 무공해 성장 모험담 <보희와 녹양>안주영 감독과 안지호, 김주아 배우가 완전체로 상상마당 시네마를 찾아온다. 또한,<미성년>으로 이번 청룡영화상 신인상의 영예를 차지한 김혜준 배우가 자리하는 GV도 예정되어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12/28(토) 17시 10분 영화 상영 후에 이은선 영화 저널리스트와 함께 자리해 개봉 당시 못다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 20시에는 올해 상상마당 시네마를 찾은 관객들이 뽑은 씨네 아이콘 1위 김새벽 배우와 <벌새>를 보고 대화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풀잎들><82년생 김지영>등에서 활약한 공민정 배우가 진행으로 함께한다.

<2019 CINE ICON: KT&G 상상마당 배우기획전>은12월 20일(금)부터 29일(일)까지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는 이사회 의결을 거쳐 영화제작자 이준동(62)씨를 신임 집행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이 집행위원장은 내년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부터 3년간 영화제를 이끌게 됐다.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는 내년 4월30일부터 5월9일까지 열흘간 고사동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집행위원장은 이창동 감독의 영화 ‘버닝’, ‘시’, ‘오아시스’와 장준환 감독의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이종언 감독의 ‘생일’ 등에 제작자로 참여했다. 김진아 감독의 ‘두 번째 사랑’, 우니 르콩트 감독의 ‘여행자’, 정주리 감독의 ’도희야’ 등 다수이 독립영화도 제작했다. 현재 나우필름㈜와 파인하우스필름㈜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한국영화제작가협회 부회장, 영화진흥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이 집행위원장은 “전주국제영화제가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이어받아 정체성을 살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는 이번 신임 집행위원장 위촉과 함께 신임 프로그래머를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