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4 (금)

본문영역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크리에이터 육성,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크레토(G.Cretor) 프로토타입 제작지원' 참여자 공개 모집
상태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크리에이터 육성,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크레토(G.Cretor) 프로토타입 제작지원' 참여자 공개 모집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4.1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뉴미디어 산업을 이끌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참여자격은 14세 이상 도내 거주자와 재‧휴학생으로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신청해 선발과정을 거쳐 오는 10월까지 5개월 동안 수준별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입문반(40명), 심화반(40명), 특화반(20명)으로 구성해 수강생 수준별 맞춤형 전문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영상제작 기초자는 입문반을, 고급 영상제작과 편집전문은 심화반을, 영상제작을 통해 창업 및 콘텐츠를 개발하고 싶은 경우에는 특화반을 선택한다.

특히 특화반은 교육생과 전문강사가 1대 1로 배치되며, 450만원의 콘텐츠 제작지원금과 MCN 관리를 통해 전문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다만 입문반 5만원, 심화반 10만원, 특화반 30만원의 보증금을 내야하며 출석률을 달성하면 전액 되돌려 받는다. 학생, 장애인, 생활보호대상자는 보증금 감면 또는 50%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수강생은 1인 크리에이터 활동의 필요장비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교육장인 충남콘텐츠코리아랩과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의 촬영스튜디오, 녹음실, 개인편집실 또한 무료사용이 가능하다. 이들 교육장은 천안역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에서 도보 5~10분 이내 거리로 교통이 편리하고 원거리 통학생을 위해서는 교통비도 지원된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이번 크리에이터 양성은 도민의 새로운 시각으로 그려진 콘텐츠를 통해 충남 브랜딩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크리에이터 육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도 광주콘텐츠코리아랩에서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0 지.크레토(G.Cretor) 프로토타입 제작지원' 참여자를 3월 26일부터 4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지원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추진중인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미디어창작랩 20개 팀, 웹콘텐츠창작랩 20개 팀, 융복합콘텐츠창작랩에서 10개 팀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기한은 미디어창작랩 14일, 웹콘텐츠창작랩 17일, 융복합콘텐츠창작랩 22일이다.

선발팀에는 프로토타입 제작 지원금 최대 1000만원, 마케팅, 피칭 전략, 저작권법 등 맞춤형 멘토링 지원, 전문가 특강, 창작시설 및 장비 지원, 국내전시회 참가 지원, 홍보 마케팅 등 콘텐츠 시제품 제작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출처/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