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부산문화재단, 도시를 빛내줄 창작공간을 모집합니다...빈집활용 창작공간 조성
상태바
부산문화재단, 도시를 빛내줄 창작공간을 모집합니다...빈집활용 창작공간 조성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4.02.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집활용 창작공간 옥천점 프로그램 운영 사진(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는 오는 5일부터 2024년도 「빈집활용 창작공간 조성 및 운영지원」 사업의 창작공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급증하는 빈집·유휴공간을 발굴해 창작공간으로 변화시켜 예술인들에게는 안정적으로 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창작공간을, 지역 주민들에게는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일상 속 문화적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4년도 빈집활용 사업 창작공간 모집 대상은 최소 2년 이상 운영이 가능한 개인, 기업·기관, 공공기관 소유의 부산소재 빈집 및 유휴공간이며 무허가 공간은 신청이 불가하다. 접수는 예산 소진 시 까지 상시 지원받는다.

지원서 제출 후 서류 검토 및 현장 방문을 통해 공간이 선정되며, 최종 선정된 공간 기부자(제공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 발행, 공간 일부 개보수 등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빈집활용 사업은 개인 및 지자체에서 기부 받아 부산 전역 7개소(옥천점, 낙동점, 홍티점, 진구 새싹 1, 2호점, 망양 1,2호점)를 운영하고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과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