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1-29 05:53 (화)

본문영역

이번 주말 문화비축기지서‘비건페스티벌’ 동물과 환경 보호... 비건 플리마켓, 요기니 카루나의 요가 워크샵, 마라상궈 비건 요리 워크샵 등 비건문화 체험 가능
상태바
이번 주말 문화비축기지서‘비건페스티벌’ 동물과 환경 보호... 비건 플리마켓, 요기니 카루나의 요가 워크샵, 마라상궈 비건 요리 워크샵 등 비건문화 체험 가능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10.3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번 주말 문화비축기지서‘비건페스티벌’(출처/서울시)

서울시는 문화비축기지에서 국내 최대 비건문화축제, ‘제7회 비건 페스티벌’을 오는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개최한다. ‘비건 페스티벌’은 세계 비건의 날을 맞아 ‘월드비건 월드피스’라는 주제로 세계 각국의 비건 축제와 함께 한다.

비건 페스티벌은 동물과 환경을 보호하고 기후변화의 위기에서 지구의 모든 생명을 지키고 평화 속에 공존하자는 주제를 전한다.

2016년 5월 시작된 비건 페스티벌은 지금까지 총8회 개최됐으며 600여개의 부스에 5만명 넘는 방문객이 참여하고 있다. 최초의 비건 채식 문화축제로 비건문화 확산을 통해 환경보호, 동물권 존중, 소수인권 존중 등을 포함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다.

미국, 몽골, 영국 및 유럽 일부 국가와 대만 등의 비건 페스티벌과 연계해 한국의 비건페스티벌의 소식을 세계에 알리고 향후 전 세계 동시에 개최하는 월드비건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대만의 비건화장품 브랜드와 대만 아티스트, 그리고 스타일리스트가 참여해 다양한 비건 화장품과 아트워크, 의류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비건 페스티벌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비건마켓에는 100팀이 넘는 부스에서 다채로운 먹거리와 의류, 화장품 등의 비건 생활제품을 만날 수 있다.

비건의 다양한 먹거리 체험을 할 수 있는 ‘러빙헛코리아’의 비건콩고기 제품들과 이번에 새로 출시될 ‘태경농산’의 비건 신제품 라인, 동물실험을 배제한 순수 식물성 비건 화장품 제품들, 전 세계를 누비는 ‘비건타이거’의 새로운 의류제품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는 비건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워크샵과 강연 및 상영회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이번 비건페스티벌에서는 축제의 의미와 비건문화에 공감하는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최근 정규앨범 ‘MONSOON’을 발매한 국내 최초 일렉트로닉 월드뮤직 듀오 ‘애니멀 다이버스’의 신비로운 공연과 경기가요 전수자인 ‘최수정’ 한예종 교수의 전통가요 공연, 그리고 맑은 음색으로 올곧은 마음을 전하는 비건아티스트 ‘숨비’의 기타연주와 노래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 외에 아프리카 전통 악기와 민속춤을 선보이는 ‘아니체’ 팀과 훌라댄스를 추는 ‘하나리케’ 팀의 힘이 넘치는 퍼포먼스 등이 예정되어 있다.

비건 페스티벌의 주제가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중심을 두고 있는 만큼 플라스틱제로와 제로웨이스트의 운영방식을 추구한다.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그릇을 현장에서 직접 대여해 음식을 사먹은 후 방문객이 직접 설거지를 해 반납할 수 있다. 텀블러와 개인식기를 가지고 방문한 시민들에게는 깜짝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비건페스티벌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