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0-18 11:35 (월)

본문영역

가을의 공원 비대면으로 즐기세요...온라인 콘텐츠 검색기능 강화 및 온라인 이벤트 운영
상태바
가을의 공원 비대면으로 즐기세요...온라인 콘텐츠 검색기능 강화 및 온라인 이벤트 운영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10.0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원 프로그램을 가을철을 맞아 새롭게 구성하여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에서는 공원탐험 생물의 세계, 별탐험, 온라인 공원생태학교 등 15종 371개의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 입장에서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분야, 프로그램, 대상, 놀이유형, 자료형태 등으로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계절에 따라 변하는 공원의 다양한 생태정보와 역사, 문화, 환경 관련 내용과 함께 색칠놀이, 퀴즈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연계해 영상, 웹배너, PDF 자료로 제공되어 상시 누구나 유익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집, 유치원, 돌봄교실 및 가정에서도 누구나 정기적인 교육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온라인공원생태학교_천연염색
▲온라인공원생태학교 천연염색(출처/서울시)

이중 8종의 콘텐츠는 매달 1~2회씩 지속적으로 제작되는데 특히, 9~10월에는 가을철에 볼 수 있는 다양한 꽃과 열매, 곤충, 나무, 새의 모습과 천연염색, 자연물 만들기도 즐길 수 있다.

8종의 프로그램은 공원탐험 생물의세계, 재미있는 별탐험, 온라인 공원생태학교, 원예교실, 랜선 놀이공원, 누구나 자연과학자, 남산 생태 보물창고, 유아숲 생생소식이다.

응답하라랜선놀이공원(싸리나무2)
▲응답하라랜선놀이공원 싸리나무(출처/서울시)

9월 콘텐츠로는 직박구리, 보름달과 수성, 천연염색과 이끼나무, 향기나는 식물, 석산, 싸리나무, 등검은말벌, 풀무치, 땅강아지, 사마귀 남산에서 처음 발견된 사향제비나비, 등이 있으며, 10월에는 곤줄박이, 단풍나무, 곤충호텔, 억새, 국화, 열매주사위놀이, 거미, 야고, 왕귀뚜라미, 씨앗과 열매 등에 대한 내용을 만나 볼 수 있다.

활동지를 가지고 스스로 위치를 찾아가며 미션을 수행하는 스스로 공원탐방도 가을에 맞춰 개편된다.

총 9개 공원에서 운영되는 스스로 공원탐방은 10월 1일부터 보라매공원(6개), 길동생태공원(2개) 코스가 개편되며 신설되는 시민의숲(2개) 코스는 10월 12일부터 운영된다.

▲서울의 공원 온라인 이벤트(출처/서울시)

사색의 계절 10월을 맞아 온라인 이벤트도 운영한다.

10월 한 달간 서울의 공원 포토스팟에서 인생샷을 촬영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등록하고 #공생샷포토스팟, #인증장소(00공원), #코로나그린캠페인 해시태그를 달면 참여완료 된다.

또한, 10월 둘째 주와 넷째 주에는 ‘나는 00 할 때 공원에 간다’ 빈칸 채우기와 ‘공원’으로 이행시를 써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