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5-27 10:10 (금)

본문영역

경콘진, 최대 2,000만원 도서 출간·마케팅 비용 지원하는 책으로 IP 세계관 넓히는 ‘IP결합 출판 제작지원사업’
상태바
경콘진, 최대 2,000만원 도서 출간·마케팅 비용 지원하는 책으로 IP 세계관 넓히는 ‘IP결합 출판 제작지원사업’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4.0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경기도 우수출판물 제작지원(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2차 IP 시장으로써의 출판 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2 IP(Intellectual Property·지식재산권)결합 출판 제작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도되는 ‘IP결합 출판 제작지원 사업’은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다양한 IP를 책으로 출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력적인 IP를 출판 콘텐츠로 제작해 출판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추진된다.

최근 소설이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드라마가 흥행하면서 수퍼IP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인기 있는 TV시리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이 출판 콘텐츠로 제작되는 2차 확장이 활발하다. TV시리즈인 ‘스타트렉’은 소설로 재구성되며 세계관이 확장되었고, 영상미로 유명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아트북(Art Book)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경콘진은 4월 7일부터 4월 29일까지 진행되는 공모를 통해 총 3개 프로젝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IP는 제작비 최대 2,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도서로 기획하여 올해 11월까지 출간하면 된다.

경기도 지역 제한은 없으며 매체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된 기성IP를 보유한 기업 또는 개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단, 웹툰의 단행본 출간처럼 본래의 창작물을 재구성 없이 그대로 출간하는 것은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경콘진 조희영 담당자는 “대중에게 이미지로 익숙해진 작품이 책을 통해 역동적으로 확장되길 바라는 창작자,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콘진은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출간 경험이 없는 도민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책을 출간하는 ‘경기 히든작가’, 도내 중소출판사 대상으로 출간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우수출판물 제작지원’, 도내 독립출판물을 알리고 홍보하는 ‘경기도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