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7-05 10:49 (화)

본문영역

2022 대한민국 우수 인센티브 관광 상품 공모전, 여행사 최대 20곳 선정 포상금 1천만 원과 사전 답사 여행 5회 지원
상태바
2022 대한민국 우수 인센티브 관광 상품 공모전, 여행사 최대 20곳 선정 포상금 1천만 원과 사전 답사 여행 5회 지원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6.0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포상 성격(인센티브) 관광 여행업계의 재도약과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2 대한민국 우수 인센티브 관광 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센티브 관광(Incentive tour)은 마이스(MICE)를 구성하는 한 영역으로, 해외 기업이 직원들의 성과를 보상하고 직원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기 위해 여행 경비를 부담하는 포상 목적의 관광이다.

문체부는 방한 관광 재개에 대비해 지난해부터 경쟁력 있는 관광 상품을 발굴·육성하고자 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 대상은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등록업체로서 외국인 기업 회의, 포상 성격(인센티브) 방한 단체 대상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여행사다. 공모 신청서는 6월 21일(화)까지 공식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선정된 여행사, 포상금 1천만 원과 사전 답사 여행 5회 지원

문체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 포상 성격 관광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사 최대 20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여행사는 포상금 각 1천만 원과 외국인 모니터링단을 통해 관광 상품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사전 답사 여행을 5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외국인 모니터링단은 주한대사관, 국제기구 상주 직원, 또는 관광공사, 지역관광공사(RTO) 등에서 한국 지원단(서포터스)으로 활동하는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공모해 평가단으로 구성한다.

올해 공모 선정 절차와 추진 일정 등 세부적인 사항은 문체부와 관광공사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김영학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만의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포상 성격(인센티브) 관광 상품 개발을 유도·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공모전을 연계한 초청 홍보 여행, 참여 잇기(챌린지)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포상 성격(인센티브) 관광업계가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관광공사와 긴밀히 협업해 사업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포상 성격 관광 참여 잇기(인센티브 챌린지) 프로그램은 과거 한국에 대형 포상 성격 관광 단체를 보냈던 해외 8개국, 상위 100대 기업 중에서 회사별 1팀(5명 구성), 총 8개 팀을 초청해 팀 단합 경합 프로그램을 실시해 우수팀을 시상하고 관련 영상자료는 해외 홍보에 활용된다.

▲2022년 대한민국 우수 인센티브 관광 상품 공모전 포스터(출처/문화체육관광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