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전주시, 설 명절 기간 중 병·의원·약국 197곳 운영...보건복지부 제공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이용하세요.
상태바
전주시, 설 명절 기간 중 병·의원·약국 197곳 운영...보건복지부 제공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이용하세요.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3.01.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 전주시보건소는 설 명절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응급환자의 발생에 즉각 대비하기 위해 병·의원·약국 197곳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출처/pixabay)

전주시보건소는 설 명절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시민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의 발생에 즉각 대비하기 위해 병·의원·약국 197곳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설 명절 기간 동안 문 여는 병·의원·약국은 전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완산구·덕진구 등 양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 제공 ‘응급의료정보제공’앱(App)을 이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앱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응급’ 또는 ‘응급의료’로 검색한 후 설치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주변 병원과 해당 병원의 진료과목 및 이용 가능 병상 수와 가까운 약국 등을 알려준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또한 연휴 기간 중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시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응급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