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경기문화창조허브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 3천만 원까지 자금 지원
상태바
경기문화창조허브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 3천만 원까지 자금 지원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2.0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 포스터_로컬크리에이터_창업지원.JPG
▲사진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 포스터(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의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를 오는 2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기반의 로컬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예비창업자부터 기존 사업아이템을 콘텐츠와 연계하여 2차 브랜드로 신규 개업하고자 하는 기창업자도 신청 가능하다.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캐릭터 개발,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술 융합 아이디어 등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아이디어 기획력, 과제 수행능력, 발전 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18건을 선발한다.

선정된 사업 참여자는 고득점 순으로 1천만 원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총 2억 8천만 원의 개발자금을 지원받는다. 시제품 개발 과정에서 지역가치에 기반한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고 개발된 제품은 유통·사업화 사업과 연계된 후속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활동 중인 1기 지역자원 발굴단 참여자와 청년, 여주시민, 경기도민은 참여 신청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 동부 권역의 특화 산업을 육성하고자 경기도와 여주시가 설립하고 경콘진이 운영하는 로컬크리에이터 특화 창작·창업 플랫폼이다. 여주시에 위치해 있으며 복합문화공간, 회의실, 프로젝트 공간으로 구성되어 사업참여자 뿐 아니라 지역가치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콘진 홈페이지내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또는 이메일로도 문의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