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문체부,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회원종목단체 회장사와 후원사 7곳 시상
상태바
문체부,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회원종목단체 회장사와 후원사 7곳 시상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3.02.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한국스포츠메세나시상식_04.jpg
▲제3회 한국스포츠메세나시상식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대한장애인축구협회 회장사 LIG넥스원(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2월 9일(목) 오전 10시,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제3회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은 우리나라 스포츠 발전을 위해 기여해 온 회원종목단체 회장사와 후원사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마련해 온 자리다. 회장사는 종목의 단체장을 기업의 대표가 겸하면서 후원하는 기업이며, 후원사는 종목단체를 후원하는 기업이다.

문체부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직접 지원을 통한 후원, 경기력 향상, 국제경쟁력 강화, 저변 확대 기여도와 지원 기간 등을 기준으로, 회원종목단체의 추천을 받은 회장사와 후원사를 심사해 올해 시상 대상 기업 총 7개사를 선정했다. 문체부 조용만 제2차관은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기업 관계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제너시스비비큐 그룹, OK금융그룹, LIG넥스원에 문체부 장관 표창

문체부 장관 표창은 제너시스비비큐 그룹, OK금융그룹, LIG넥스원에 수여한다.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사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은 대한민국 대표 동계스포츠인 빙상종목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후원해 동계올림픽을 비롯한 각종 국제대회에서 빙상종목 강대국으로서의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대한럭비협회 회장사 OK금융그룹은 후원사 유치, 럭비팀 창단 및 운영, 학교체육 사업 활성화 등을 통해 대한민국 럭비의 저변을 확대하고 대중화에 기여했다. 대한장애인축구협회 회장사 LIG넥스원은 전국장애인축구선수권대회 순회 개최와 국제교류전 국내 유치 지원 등을 통해 선수들이 스포츠정신으로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후원했다.

㈜콜핑, 한국지역난방공사, ㈜피파스포츠에 대한체육회장 표창

대한체육회장 표창은 ㈜콜핑, 한국지역난방공사, ㈜피파스포츠가 받는다. 대한산악연맹 후원사 ㈜콜핑은 건전한 산악문화 창달과 산악스포츠 종목의 활성화, 국제스포츠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대한루지경기연맹 후원사 한국지역난방공사는 대한민국 루지의 국제스포츠 경쟁력 강화와 인지도 향상에 힘썼다. 대한하키협회 후원사 ㈜피파스포츠는 대한민국 하키 대표선수단의 국제대회 성적 향상, 하키 스포츠 활성화 및 문화 형성에 이바지했다.

㈜그래미에 대한장애인체육회장 표창

대한장애인농구협회 후원사 ㈜그래미는 대한장애인체육회장 표창을 받는다. ㈜그래미는 국제대회 참가 지원과 선수들에 대한 후원을 통해 국가대표팀의 경기력 향상과 휠체어 농구의 저변 확대,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용만 차관은 “후원은 국내 스포츠 활성화의 중요한 원동력이다. 후원을 아끼지 않는 모든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표한다. 더욱 많은 기업들이 스포츠메세나 활동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선수와 기업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를 위한 스포츠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제3회 한국스포츠메세나시상식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사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출처/문화체육관광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