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대전시, 교통카드 하차태그 이벤트 '시내버스 TAGO, 태그하고, 선물타고'
상태바
대전시, 교통카드 하차태그 이벤트 '시내버스 TAGO, 태그하고, 선물타고'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3.06.2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시내버스 교통카드 전면 시행 1주년을 맞아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대전 시내버스를 이용하고 교통카드 하차 태그 및 티머니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교통카드 이용과 하차태그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대전광역시 버스운송사업조합과 교통카드 정산사업을 맡고 있는 ㈜티머니, 하나은행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는 7월부터 티머니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성명, 연락처, 사용하는 교통카드 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방법은 이벤트 기간(7월~12월) 중 시내버스에서 내릴 때 버스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찍는 ‘하차태그’를 하면 분기별(7월~9월과 10월~12월 중 각각) 추첨을 통해 200명씩 선정해 티머니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만 원 상당의 T마일리지를 지급한다. 3분기(7월~9월) 참여자는 4분기(10월~12월)에도 자동응모 된다.

아울러 경품 추첨과 별도로 이벤트 기간(7월~12월) 중 하차태그 최다 이용객을 추가 선정하여 1등 1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T마일리지, 2등 5명은 5만 원 상당의 T마일리지, 3등 30명은 3만 원 상당의 T마일리지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티머니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송영선 담당자는 “이번 하차태그 이벤트는 교통카드 전면 시행에 적극 동참해준 시내버스 이용객에 대한 감사이벤트다”라며 “시내버스 탑승 시 교통카드 사용과 더불어 내릴 때 버스 단말기 하차태그를 생활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시는 시내버스 노선별 교통카드 하차태그로 수집되는 자료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수요 맞춤형 노선 개편 등 대중교통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내버스 TAGO! 태크하고, 선물타고.jpg
▲대전시, 교통카드 하차태그 이벤트 '시내버스 TAGO, 태그하고, 선물타고' (출처/대전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