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경콘진서 제작 지원한 '그녀의 취미생활', '위험사회',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수상 영예
상태바
경콘진서 제작 지원한 '그녀의 취미생활', '위험사회',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수상 영예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7.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1] 그녀의 취미생활 수상내용.jpg
▲다양성영화 '그녀의 취미생활'과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수상내용(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제작을 지원한 다양성영화 <그녀의 취미생활(감독 하명미, 출연 정이서)>과 <위험사회(감독 김병준)>가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각각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그녀의 취미생활>은 NH농협배급지원상과 배우상(정이서)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022년 경기도 다양성영화 제작지원작인 이 작품은 국내 미스터리 베스트셀러 작가 서미애의 동명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폐쇄된 공동체 마을에서 천덕꾸러기로 살고 있는 ‘정인(정이서 분)’이 마을에 새로 이사 온 이웃집 언니 ‘혜정(김혜나 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범죄 드라마로 2023년 8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하명미 감독은 “영화제 내내 전석 매진되며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며 “경콘진의 제작지원으로 영화가 완성될 수 있어 감사했다. 촬영하는 동안 협조해주신 경기도민들과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내작품 경쟁인 ‘코리안 판타스틱:장편’ 부문에서는 <위험사회>의 김병준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2021년 경기도 다양성영화 제작투자지원작 <위험사회>는 돈이 절대가치가 된 우리 사회의 자화상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다양한 유형의 인간의 면면을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심사위원의 평가를 받았다.

김병준 감독은 “경콘진의 지원이 스태프와 배우들을 모이게 했고, <위험사회>가 영화로 만들어질 가치가 있는 이야기라는 것을 분명히 확인해주었다. 제작과정에 큰 분기점이 되어준 경콘진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콘진은 ‘경기도 다양성영화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영화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79편의 작품을 제작지원 해왔으며, 올해는 제작지원 사업에 접수한 211편 중 9편을 선정 완료했다.

[사진자료3] 위험사회 감독상 수상.jpg
▲다양성영화 '위험사회(감독 김병준)'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감독상 수상(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