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부산 관광전공 대학생으로 구성된 「와이와이(YY)서포터즈」 발대식 개최...Z세대 눈높이로 관광 발전 아이디어 도출
상태바
부산 관광전공 대학생으로 구성된 「와이와이(YY)서포터즈」 발대식 개최...Z세대 눈높이로 관광 발전 아이디어 도출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7.2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부산 관광전공 대학생 서포터즈인 「2023 와이와이(YY)서포터즈」 발대식을 어제(20일) 오후 2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개최했다.(출처/부산시)

부산시는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부산관광공사,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와 함께 부산 관광전공 대학생 서포터즈인 「2023 와이와이(YY)서포터즈」 발대식을 어제(20일) 오후 2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관광 분야에 산학관 협력 강화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관광 관련 취·창업 및 체험을 통해 우수 인재를 관광산업 생태계로 진출토록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서포터즈 참여 대학생들은 지역 관광기업, 강소형 잠재관광지, 교통망 등 조사(모니터링) 취재를 통해 인구감소지역 활성화 등 주요 관광정책 현장에 참여하게 된다.

부산지역 대학교 관광 전공 재학생 총 13팀, 48명으로 구성된 「YY서포터즈」는 약 4개월 동안 코레일 열차 등을 활용한 여행지 취재,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는 야간관광, 워케이션, 해양레저, 골목길 관광, 마이스(MICE) 등 부산 관광 현안 및 핵심사업과 연계한 테마형 여행콘텐츠 기획, 취재 활동을 통해 제트(Z)세대 눈높이에서 부산 관광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된다.

「와이와이(YY)서포터즈」 명칭은 지역 인구감소 및 청년 유출 등 도시 활력 저하에 대응하고자, 관광으로 새로운 부산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 위한 ‘영 아일랜드 부산 프로젝트’의 슬로건 ‘YOUNG, ISLAND and YOU(젊음, 섬, 그리고 당신)’를 의미한다. 이는 ‘관광으로 젊은, 젊어지는 부산’을 지역 관광 전공 대학생들이 만들어보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이와 관련, 부산시와 한국관광공사 부울지사는 지난 7월 1일 부산 영도구 피아크(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서 ‘영 아일랜드 부산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출시(론칭)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향후 서포터즈 활동과 관련한 오리엔테이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관광 현주소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사례 발표, 지역 특화콘텐츠 기획 및 브랜딩 강의, 팀 단합 활동, 디지털관광주민증, 인구감소지역 관광자원 답사 등이 있다.

부산시 지원진 담당자는 “부산의 15개 대학이 관광관련학과를 보유하고 있고, 전국에서 수도권 외 지역 중에서는 관광 관련 학과가 가장 많다”라며, “부산의 대학생들이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야간관광과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 등의 현장을 체험하여, 지역의 우수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