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문체부‧관광공사, 중국 단체비자 재개 직후 중국 칭다오 MICE 로드쇼 성황리 개최
상태바
문체부‧관광공사, 중국 단체비자 재개 직후 중국 칭다오 MICE 로드쇼 성황리 개최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3.09.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칭다오MICE로드쇼 현장사진 (2).jpg
▲사진은 한국관광공사 칭다오MICE로드쇼 현장 전경이다. (출처/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5일 중국 칭다오 칭다오해천호텔(青岛海天中心酒店)에서 ‘2023 칭다오 MICE 로드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국은 팬데믹 이전에는 기업회의‧인센티브 관광으로 약 10만 명이 한국을 찾을 정도로 핵심 시장이었다. 하지만 지난 3년간 코로나 19로 인해 큰 타격을 받았으나 지난달 중국이 방한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하면서 그 회복세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로드쇼는 중국 단체관광이 재개 이후 개최되는 중국 내 첫 대형 MICE 행사로, 칭다오가 속한 산둥성은 한국과 거리가 가깝고 한국 주요 도시를 운항하는 다수의 항공편 및 페리 노선을 보유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는 강점이 있다. 또한 주요 고객 기업군의 본사 다수가 산둥성 내 소재하고 있어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를 유치하기에 유리한 여건을 갖추고 있다.

공사는 메인행사인 ‘비즈니스 상담회’와 ‘MICE 설명회’에서 한국의 MICE 지원사항 및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단체 유치를 위한 세일즈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국내 지자체·RTO‧여행사‧코리아유니크베뉴(KUV) 등 약 20개 업체에서 50여명이 참가해, 현지 관계자 150여 명과 380건 이상 미팅을 진행했다.

코리아유니크베뉴(KUV)는 문체부와 공사가 선정한 ‘한국을 대표하는 매력과 특색을 가지고(Korea)’, ‘오래 기억될 독특한 장소적 경험을 제공하는(Unique)’, ‘마이스 행사가 가능한 공간과 시설(Venue)’을 말한다.

또한 팬데믹 이전 대규모 단체로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는 기업체와 여행사 관계자 등을 초청해 한국 재방문 환영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원계획을 논의하는 등 500명 이상의 중대형 단체 유치 활동에 특별히 힘을 쏟았다.

공사 서영충 국제관광본부장은 “공사 칭다오사무소는 2019년에 중국 산둥성에 소재한 주요 여행사와 협력해 중국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 약 37천명을 유치한 바 있다“며, ”기업회의‧인센티브 관광의 최대 시장인 중국의 방한단체 입국이 약 6년 만에 허용된 것은 양국 관련업계에 반가운 소식이며, 향후 적극적인 세일즈를 통해서 업계 네트워크를 조기 회복하고, 신규 수요를 선제적 확보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