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공식 초청작 선정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상태바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공식 초청작 선정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10.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23)은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애니투게더’ 부문 상영작으로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핑크퐁, 아기상어를 이어 더핑크퐁컴퍼니의 차세대 IP(지식재산권)로 주목받고 있는 ‘베베핀’은 지난해 4월 공개된 3D 애니메이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생활 밀착형 싱어롱 뮤지컬’을 테마로 5인 가족의 일상을 다채롭게 그려낸다.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채널 중 역대 최단기간인 14개월 만에 구독자 1000만명을 돌파하고 현재 누적 조회수 50억 뷰를 넘어서며 전 세계적으로 팬덤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OTT 및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채널에서도 베베핀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메인 상영은 오는 24일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386석 규모로  진행되며, BIAF2023 홈페이지를 통해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이날 상영관을 찾는 관객 전원에게는 베베핀 스티커를 증정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한국만화박물관의 기업홍보관에서는 베베핀 시놉시스 및 캐릭터 세계관, 주요 스틸컷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BIAF2023 특별 상영 프로그램으로, ‘베베핀’과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을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현대백화점 중동점 문화홀에서 특별 상영한다. 266석 규모로 온라인 예매 없이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상영 당일 베베핀 주요 캐릭터 ‘핀, 보라, 브로디’가 직접 팬들을 만나는 무대 인사, 베베핀 스페셜 굿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자세한 일정은 BIAF2023 홈페이지 및 베베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핑크퐁컴퍼니 박한솔 콘텐츠제작본부장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베베핀이 공식 초청되며, 핑크퐁, 아기상어를 잇는 차세대 IP로서 높은 파급력을 입증하게 돼 기쁘다”며, “페스티벌 현장을 찾는 관객들이 베베핀의 세련된 영상미와 따뜻한 감성의 스토리텔링, 따라 하기 쉬운 멜로디를 온 가족과 함께 즐기며 따뜻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일 BIAF 수석프로그래머는 "<베베핀>은 <핑크퐁>, <아기상어>로 유명한 더핑크퐁컴퍼니의 3D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며, "가을 나들이철에 맞춰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베베핀을 포함한 다양한 작품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 BIAF2023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다.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BIAF2023 포스터(출처/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