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2 11:25 (금)

본문영역

김해문화의전당, '2024 꿈의 댄스팀 김해' 전체 무상교육...김해 거주 9 ~ 16세 누구나 신청 가능
상태바
김해문화의전당, '2024 꿈의 댄스팀 김해' 전체 무상교육...김해 거주 9 ~ 16세 누구나 신청 가능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4.03.0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꿈의 댄스팀 수업 현장.JPG
▲사진은 2023 꿈의 댄스팀 수업 현장이다.(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2024 꿈의 댄스팀 김해’의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의 댄스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이다.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춤을 만드는 작업을 통해 가치관과 정체성 확립, 미래역량 발굴 등 전인적 성장을 지향한다.

재단은 지난해 거점기관 공모에 선정되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단원들이 직접 레퍼토리 구성 및 창․제작한 춤을 지난해 11월 지역 주민과 가족들 앞에서 공연하며 성황리에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올해 수업은 4월 2일(화)를 시작으로 총 55회를 운영한다. 올해도 전 교육과정이 무상으로 지원된다. 수업은 한국무용과 스트릿 댄스 장르를 기반으로 한 창작무용 교육을 중심으로, 춤으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김해시에 거주하는 9 ~ 16세의 아동 및 청소년으로 모집 규모는 11명이다. 사회문화적 취약계층(차상위․조손 및 다문화가정․장애아동 등)을 우선 선발한다. 모집 마감은 15일(금)까지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