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2 11:25 (금)

본문영역

대전시, 중장년 위한 개방형 복합문화공간 조성...대전 중장년 하나50+컬처뱅크 개점
상태바
대전시, 중장년 위한 개방형 복합문화공간 조성...대전 중장년 하나50+컬처뱅크 개점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4.03.1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5일 하나은행 대전지점에서 ‘대전 중장년 하나50+ 컬처뱅크 개점식’이 개최됐다.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상래 시의회 의장, 민경배 복지환경위원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회장,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장, 임영진 성심당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출처/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은 15일 하나은행 대전지점에서 열린 ‘대전 중장년 하나50+ 컬처뱅크 개점식’에 참석해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대전 중장년 하나 50+컬처뱅크’는 대전시와 하나은행의 협약으로 하나은행 대전지점 1층에 조성한 대전시 중장년세대를 위한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이다.

개점식은 인사말씀, 테이프 커팅식, 기념사·축사, 내부 투어 순으로 진행됐으며 하나은행 및 중장년지원센터 관계자, 지역대표들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상래 시의회 의장, 민경배 복지환경위원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회장,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장, 임영진 성심당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중장년 세대는 우리나라 산업과 경제를 이끈 주역이다”라며 “대전중장년지원센터와 하나50+컬처뱅크가 중장년 세대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고 누구나 쉬고, 즐기고, 배우는 재충전 열린 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중장년지원센터는 대전시에 주소를 둔 50세~64세 시민을 대상으로 일자리 지원 및 직업훈련 개발교육, 건강증진 및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중장년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