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2 11:25 (금)

본문영역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시 연극 동아리 현황 조사 실시...활동지원을 위한 사전 조사
상태바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시 연극 동아리 현황 조사 실시...활동지원을 위한 사전 조사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4.03.1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가 김해시민을 대상으로 ‘김해시 연극 동아리 현황 조사’를 3월 29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극 동아리 현황 조사’는 생활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온 ‘김해시민극단’을 올해부터 ‘김해시 연극 동아리 지원 및 활성화 사업’으로 확대 추진하게 되면서 진행하게 됐다.

당초 김해서부문화센터의 생활예술 활성화 사업인 ‘김해시민극단’은 일반 시민을 오디션을 통해 배우로 선발하고, 6개월의 연습을 거쳐 공연 기회를 제공해왔다. 2017년부터 2023년까지 총 67명의 배우가 4개의 연극 작품을 올렸다.

그러나 오디션 선발만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어, 올해부터는 김해시 연극 동아리를 지원하고 활성화하는 방향으로 전환하고 더 많은 시민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올해 11월에는 김해시민극단의 <너나들이 동행 연극제>를 ‘연극 동아리 축제’형태로 개최한다. 연극제는 작품 발표 외에 동아리 간 친목 교류 시간도 마련해 생활예술의 저변확대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극제 참여팀도 추후 신청 받는다. 현황 조사가 마무리 된 후에 신청을 받을 예정으로, 조사에 참여한 단체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연극제 참가 작품 제작을 위한 비용과 공연예술 전문가의 컨설팅이 지원된다.

(재)김해문화재단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사업 방향 전환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생활예술의 발전으로 문화도시 김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해시 연극 동아리 현황 조사’ 카드뉴스 1(출처/(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
▲‘김해시 연극 동아리 현황 조사’ 카드뉴스 2(출처/(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
▲‘김해시 연극 동아리 현황 조사’ 카드뉴스 3(출처/(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