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4 14:52 (일)

본문영역

의정부 역전근린공원에서 안중근 의사 순국 109주기 추모식 개최
상태바
의정부 역전근린공원에서 안중근 의사 순국 109주기 추모식 개최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03.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3월 26일 의정부 역전근린공원 안중근 동상 앞에서 안중근 의사 순국 109주기를 맞이해 선열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추모식을 개최했다.(출처 / 의정부시청)

의정부시는 3월 26일 의정부 역전근린공원 안중근 동상 앞에서 안중근 의사 순국 109주기를 맞이해 선열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추모식을 개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광복회의정부시지회 회원과 간부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안중근 의사 유언 낭독, 헌화 및 분향과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추모식은 먼저 광복회원이 먼저 헌화·분향을 하고 독립유공자 선양 및 예우 차원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간부공무원은 그 뒤에 헌화·분향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안중근 의사가 평화 사상을 안타깝게 완성하지 못하시고 사형을 당하셨다"며 "미완성된 평화 사상은 우리가 완성하자"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 역전근린공원에 설치된 안중근 동상은 중국의 민간단체인 차하얼 학회로부터 기증받아서 설치한 것으로 안 의사가 달려가며 품 안에서 권총을 꺼내는 모습을 하고 있다.

또한 의정부시는 2009년 중국 정·재계와 학계에 영향력이 있는 한팡밍 학회 주석의 주도로 창설된 차하얼 학회와 '한중 평화포럼'을 2015년부터 매년 공동 개최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