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10-21 14:21 (수)

본문영역

추석 연휴동안 서로의 사회적 거리는 지키더라도 온라인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를 통해 마음만은 풍성한 명절 보내세요.
상태바
추석 연휴동안 서로의 사회적 거리는 지키더라도 온라인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를 통해 마음만은 풍성한 명절 보내세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10.0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무용, 음악 등 충북의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추석연휴 즐기기
충북도, 올 한가위엔 온라인으로 ‘콕콕콕’하세요(청남대 공연) (2)
▲충북도립교향악단이 충북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청남대의 대통령 기념관, 임시정부 수반 동상과 대청호반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 콘서트를 선보인다.(출처/충북도)

충북도와 충북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이동이 제한되는 올 추석 연휴,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를 충북도립교향악단과 충북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9월 30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충북도립교향악단이 ‘도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충북기행Ⅰ’을 마련했다. 충북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청남대의 대통령 기념관, 임시정부 수반 동상과 대청호반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 콘서트로, ‘농부폴카, 경복궁 타령’과 금관 5중주 ‘Share My Yoke’, 현악앙상블의 ‘아이네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1악장’을 연주한다.

아울러 지난 4월부터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는 충북도립교향악단 마이 홈 콘서트 Vol. 1 ~ 6의 명연주곡을 새롭게 편집한 ‘다시 보는 한가위 홈 콘서트’도 신명나게 펼쳐진다.

충북문화재단이 지원·제작한 온라인 공연 ‘콕콕콕 콘서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금년 코로나19 온라인 특별공연 작품 37개 중 조회수 1천 여회 이상으로, 도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행복한 가족’, ‘신명충전! 우리 소리여행’ 등 10개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지역의 청년들이 함께하는 ‘2020 문화가 있는 한가위 청춘마이크’도 준비됐다. 도내 청년 예술가들이 창작한 라틴 음악, 인디 밴드, 창작 국악 등 이색적이며 독특한 감각이 돋보이는 공연과 ‘청춘이란’, ‘청춘들에게’,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온 가족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셀프카메라 미션을 수행한 영상도 볼 수 있다.

충북문화관에서 특별 기획 미술전 ‘나의 인생 나의 그림 미술실은 사랑을 싣고’ 온라인 전시회가 열린다. 충북 미술의 불모지에서 미술교육의 토대를 마련하고 후학들에게 크고 작은 영향을 끼친 미술 선생님, 작가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미술작품, 50∼80년대 미술 교과서 등 충북의 미술 역사를 한 눈에 감상 가능하다.

이기영 충북도 문화예술산업과장은 “올 추석, 자칫 쓸쓸해질 수 있을 명절 연휴기간 동안 충북의 다양한 온라인 공연·전시와 함께 즐겁게 보내셨으면 한다.”라며, “비록 서로간의 사회적 거리는 지키더라도 온라인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를 통해 마음만은 가까운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공연과 전시는 9월 30일부터 충북도립교향악단 유튜브와 충북문화재단 유튜브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