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10-21 14:21 (수)

본문영역

'정신건강의 날' 맞아 코로나 우울감 해소 캠페인...다육식물, 국화차, 오메가3, 뿌리는 소독제 등 전달
상태바
'정신건강의 날' 맞아 코로나 우울감 해소 캠페인...다육식물, 국화차, 오메가3, 뿌리는 소독제 등 전달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10.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우울감·무기력증 해소 캠페인 전개 (1)
▲전주시가 코로나 우울감·무기력증 해소 캠페인을 전개했다.(출처/전주시)

전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과 무기력증 등으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돕는 캠페인을 벌였다.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평화동과 인후동 일대 우울감을 겪고 있는 40~60대 중장년층과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시민 400여 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 및 인식도 향상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서비스가 적고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는 중장년층을 위해 우울감 감소에 좋은 역할을 할 다육식물을 선물했다.

또한 코로나19로 경제적,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찾아가 국화차, 뿌리는 소독제, 오메가3 등이 포함된 정신건강에 긍정적 효과가 있는 키트를 전달했다.

박종일 센터장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정신질환자들의 재활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으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지켜주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정신질환의 부정적 인식 개선과 마음이 건강한 행복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과 위기감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마음치유 사업을 통한 심리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들의 보건위생과 정신건강을 모두 지켜낼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