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2-27 11:09 (토)

본문영역

전주시, 구직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로 빌려드립니다...온라인 신청 가능
상태바
전주시, 구직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로 빌려드립니다...온라인 신청 가능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1.02.0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 속에서 취업 준비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구직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로  빌려준다.(출처/전주시)

전주시가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 속에서 취업 준비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면접정장을 무료로 빌려준다.

전주시는 올해 ‘경전비스포크’와 ‘센티도’ 등 2개 정장 전문매장에서 미취업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춘꿈꿀옷장’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전주시 거주 만 18~34세 미취업 청년구직자로, 1인당 연 3회까지 이용자별 체형에 맞는 정장을 2박 3일간 무료로 빌릴 수 있다. 대여 품목은 정장·상하의와 셔츠, 블라우스, 구두, 벨트, 넥타이 등이다. 단, 취업목적이 아니거나 면접확인이 불가능한 경우는 빌릴 수 없다.

희망자는 전주청년 온라인플랫폼 청정지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뒤 면접 일정에 맞춰 주민등록초본(7일 이내 발행분)과 신분증을 지참해 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면접 종료 후에는 면접확인증과 함께 대여한 정장을 반납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로 문의 가능하다.

시는 지난달 ‘청춘꿈꿀옷장’ 사업을 수행할 업체를 공개모집 했다. 그 결과 접근성과 정장 보유수, 전문성 등에서 높게 평가된 ‘경전비스포크’와 ‘센티도’를 선정했다.

이에 앞서 전주시는 지난해 ‘청춘꿈꿀옷장’ 2개소에서 총 400회에 걸쳐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준 바 있다.

아울러 시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과 3개월간 50만원씩 활동수당을 지원해 청년들의 재도약을 응원하는 ‘청년쉼표,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2일까지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로 신청하면 된다.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 김수지 담당자는 “미취업 청년들의 평균 구직기간이 길어지고, 이에 따른 취업준비비용 또한 증가하고 있어 경제적인 부담이 날로 가중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실질적 수요에 맞는 적합한 지원 정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주시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 속에서 취업 준비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구직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로  빌려준다.(출처/전주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